사이냅 OCR, GUI 기반 서식 템플릿 작성 도구 제공
사이냅 OCR, GUI 기반 서식 템플릿 작성 도구 제공
▶ 주민등록증 등 서식 템플릿 작성을 효율적으로 도와 사용자 편의성 향상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광학 문자 판독(OCR) 솔루션인 사이냅 OCR에서 GUI 기반 서식 템플릿 작성 도구 ‘사이냅 OCR FormMaker’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이냅 OCR은 올해 3월 출시된 인공지능 기반의 광학 문자 인식 솔루션으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내 텍스트를 인식하고 텍스트와 텍스트 위치정보, 패턴 정보를 제공한다. 높은 한글 인식률과 빠른 인식 속도로 RPA, 개인정보보호, 웹 팩스 등의 솔루션 및 롯데홈쇼핑, SK telecom, SK브로드밴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이냅소프트는 기존 서식 인식 도구를 개선한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기반 서식 템플릿 작성 도구인 ‘사이냅 OCR FormMaker’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OCR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FormMaker 제공 전에는 서식 유형과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했으나, 이번에 제공되는 GUI 기반 도구를 통해 복잡한 과정 없이 클릭만으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서식 템플릿을 작성할 수 있게 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는 사각형 영역을 설정하는 것만으로 주민등록증, 여권, 사업자등록증 등 다양한 유형의 서식 템플릿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FormMaker로 작성된 템플릿으로 사이냅 OCR에서 별도의 작업 없이 다양한 서식을 인식하고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또한 서식 내 마스킹 영역을 설정 가능하여 민감 정보를 마스킹 처리할 수 있다. 이미지 내 복수의 서식을 한 번에 인식할 수 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사이냅소프트의 김시연 부사장은 “사이냅 OCR FormMaker는 사용자 친화적인 GUI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서식 템플릿 작성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능만을 담아 사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며 “FormMaker로 누구나 쉽게 서식 템플릿을 작성할 수 있게 되어 RPA, 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이냅 OCR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