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신SW상품대상 추천작]사이냅소프트,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
신SW상품대상 9월 추천작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 관련해 관심 가지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디지털 문서 SaaS 전문 기업 사이냅소프트입니다.
오늘은 사이냅소프트의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가 가 신 SW상품대상 추천작이 된 후 언론보도가 나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신SW상품대상이란?
신SW상품대상은 국내 중견·중소기업이 개발한 소프트웨어(SW) 제품 가운데 우수 제품을 선정·시상하는 제도인데요. 연간 총 12개 SW 제품과 12명 핵심 개발자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시상합니다. 이 중 국가 위상을 높인 제품을 선정해 대통령상(1개), 국무총리상(2개)을 수여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전자신문사,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합니다.
접수된 제품은 1차 서류심사, 2차 데모(발표)심사, 3차 GS인증(1등급) 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추천작으로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 샵체인 ‘터치박스’, 아이퀘스트 ‘얼마’가 출품됐습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원문을 확인해 주세요!😊
***************
사이냅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반 문서 학습 도구인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를 출품했다.
이 솔루션은 비정형 문서의 정보를 정형화하여 기업과 정부기관 데이터 자산화를 지원한다. 대규모 언어 모델(LLM) 구축을 위한 데이터 전처리와 정제의 부담을 덜어준다.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는 PDF, 이미지 문서 뿐만 아니라 한글, 오피스 문서 등 다양한 비정형 문서의 포맷과 레이아웃을 분석하여 정보를 정형화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수작업 데이터 입력, 메타데이터 관리, 데이터 분류 등의 비효율성을 해결할 수 있다. 내부 문서를 기반으로 LLM 구축을 원하는 고객은 대규모 데이터 관리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표, 이미지, 차트 등 시각적 정보를 다양한 출력 형식으로 변환해 제공한다. 이는 생성 AI의 약점인 할루시네이션(환각현상)을 최소화하는 검색증강(RAG) 시스템 구성에 기여한다.
결과적으로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이며, 분석 결과는 디지털 정보 자산 구축 및 LLM 학습에 활용될 수 있다.
사이냅소프트는 사이냅 문서필터, 사이냅 문서뷰어와 사이냅 OCR 등 AI 기술와 결합한 차세대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사이냅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문서 이해 AI인 ‘사이냅 DU LLM’을 출시해 도큐애널라이저와 함께 제안할 계획이다.
도큐애널라이저와 DU LLM 기술을 활용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공개되는 기업 공시 정보를 학습한 ‘전자공시 이해 기업 정보 서비스’를 사내에서 오픈하고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다.
이 서비스는 올해 외부에 공개될 예정이다. 방대한 공시 정보를 더 빠르게 파악하고 해석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코난테크놀로지, 셀렉트스타, 미소정보기술, 모비젠 등과 협력하여 다수의 기술검증(PoC)을 진행 중이며 LLM 모델 생성에 있어 학습 데이터 품질을 중시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 제품이 디지털 자산 활용이 필요한 기업과 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sales@synapsoft.co.kr 또는 02-2039-3781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