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사이냅소프트!
안녕하세요 사이냅소프트입니다.
사이냅소프트가 지난 2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선정하는 ‘2019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사내문화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은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소개하여 수많은 취준생들이 건강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하고 있습니다.
상시 근로자수 20인 이상 기업, 전년도 기준 신용등급 BB이상 기업, 최근 2년간 매출액 증가 기업, 전년도 수익률 순증가 기업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무제표를 확인하여 재무건전성과 성장가능성을 평가하고 근무환경, 기업 문화등 정성적 정보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 됩니다.
까다로운 신청자격과 꼼꼼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만큼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근무환경이 우수하다는 것이 공인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냅소프트는 ‘사내문화’ 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기업에 선정될 정도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답니다! 사이냅소프트의 사내문화는 어떤 것들이 있기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기업으로 선정했을까요?
지금부터 ‘문화가 아름다운 회사’ 사이냅소프트의 사내 문화를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 리프레시 교육
회사의 비전은 뭐지? 휴가와 관련된 규정이 어떻게 되더라? 영업팀은 무슨 일을할까?? 등의 질문과 같이 회사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내용이지만 물어보기엔 애매한 질문들 한가지씩 있으시죠?
사이냅소프트는 매년 회사의 비전과 방향성, 업무 시스템을 잘 활용하는 법, 영업/마케팅 프로세스 등을 안내하고 소개하는 리프레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생활의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리마인드 뿐 아니라 업무 중에 습득한 노하우나 스킬을 동료와 나누는 기술교류시간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 분야의 기본 정보도 공유하고 학습하며 개인의 기초 역량을 다지고 있습니다.
|
▼ 회고문화
사이냅소프트에는 전체회고와 일일회고라는 회고문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격월로 진행되는 전체회고는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회고 시간으로 본인이 잘한 점과 못한 점을 함께 돌이켜 보고 잘한 부분은 더 잘할 수 있도록 못한 점은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애자일 방식의 적극적 성찰 시간입니다.
하루의 업무를 마치고 진행하는 일일회고는 오늘 하루 있었던 일을 간략히 돌아보고 개선할 사항을 함께 공유하여 업무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는 시간입니다.
일일회고와 전체회고를 통해 개인의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더 나은 회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실천 할 수 있는 것이죠.
사이냅소프트 회사문화 소개 – “회고” >>>클릭 |
▼ 안식휴가제도
사이냅소프트는 임직원의 ‘워라벨’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복지는 바로 ‘안식휴가제도’ 입니다.
안식휴가는 근속년수 만 4,7,10년 되는 시점에서 4주간 쓸 수 있는 유급휴가입니다. 10년이 넘은 분들껜 만 2년마다 3주의 유급휴가를 드리고 있습니다.
안식휴가는 업무에 지친 임직원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냄으로써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안식휴가를 다녀오신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세계 방방곳곳으로 여행을 다녀오거나, 자기계발을 하거나 완벽한 휴식을 통해 업무에 지친 심신을 리프레시했다고 합니다.
오랜 기간 회사와 함께 성장해온 직원에게 충분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이냅소프트의 안식휴가제도.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겠네요.
사이냅소프트의 4주간의 유급휴가, 안식휴가 >>> 클릭 |
▼ 무한도서구매지원
사이냅소프트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문화는 ‘무한도서구매지원’제도입니다. 도서구입을 지원해주는 회사는 많지만 사이냅소프트는 조금은 특별하게 지원합니다. 바로 ‘무한지원’을 한다는 점이지요.
사이냅소프트의 ‘무한도서구매지원’ 제도는 정해진 한도 없이 몇 권이고 책을 구입할 수 있으며 책 내용에도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소설 책, 영어교재는 물론이고 ‘미생’ 이나 ‘다이어터’ 같은 웹툰도서도 신청만 하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제도 덕분에 사이냅소프트는 여느 도서관 못지 않은 장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한도서구매지원’은 직원의 자기계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냅소프트 ‘도서구매 지원제도’를 소개합니다. >>> 클릭 |
+++
위에서 소개한 문화 외에도 누구나 열 수 있는 지식공유 세미나 ‘아는만큼 세미나’, 팀원간의 화합을 위한 ‘팀비지원’, 일찍 일어나는 새를 위한 ‘조식제공’ 등 건강한 회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영어로 Company 라고 합니다. Company는 라틴어로 cum(함께)+panis(빵) 에서 유래했다고 하죠. 회사는 직원이 없으면 성장할 수 없고 직원도 회사가 없으면 발전할 수 없죠. 서로가 함께 나누어야 성장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냅소프트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건강한 사내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냅소프트와 함께 꿈을 꾸고 싶으신가요? 사이냅소프트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