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HWPX 임포트’ 기능 업데이트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가 HWPX를 사용 중인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을 돕기 위해 ‘사이냅 에디터’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현재 공공기관에서는 한글 표준 문서 형식이면서 공공기관 웹 기안기 포맷인 HWPX 형식의 문서로 보도자료 등의 문서를 작성하고 배포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사이냅 에디터를 사용 중인 공공기관이나 관련 기업에 HWPX 지원 문의가 증가했다.
사이냅소프트는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사이냅 에디터’에 HWPX 임포트 기능을 추가한 버전을 배포했고, 사용 중인 모든 고객에게 무상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사이냅 에디터’를 사용 중인 고객들은 HWPX 형식의 문서 편집 및 재활용이 가능해진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HWPX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사이냅 에디터의 이번 업데이트가 많은 기관과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에디터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에 사용 중인 문서필터로 문서 내 메타데이터 추출을 지원하고,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문서 바로보기 서비스 중인 문서뷰어에서도 HWPX를 지원하는 등 공공기관의 전자 문서 활용 촉진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HTML5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는 행전안전부를 비롯해 외교부, 한국수자원공사, 경남도청 등 다양한 기관에 적용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