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Guide : 사이냅폼, AI로 설문조사 빠르게 완성하기
안녕하세요. 사이냅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아 사이냅 폼으로 설문 조사를 빠르게 완성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설문 조사의 필요성?
설문 조사는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부터 행사 참여 확인, 쇼핑몰 주문서까지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또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나 제품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처음 설문을 만들 때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질문 제목 정하기, 질문 유형 고르기, 특정 그룹을 위한 질문 만들기 등이 특히 그렇죠.
사이냅폼에는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놀라운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AI로 초안 작성’ 기능입니다.
| AI로 설문 초안 작성
사이냅 폼에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하고 있어, AI 초안 작성 기능을 이용하여 설문 초안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자세한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 Setp 1. 사이냅오피스 로그인
-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이냅오피스 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또는 네이버나 구글에서 ‘사이냅오피스’를 검색해보세요.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해요. 회원가입 또는 간편 로그인을 이용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 Setp 2. 폼 메뉴 > 새 문서 생성
• 사이냅 폼 메뉴를 찾아 클릭 후, ‘새 문서’ 썸네일을 클릭해 주세요.
✔ Setp 3. 주제 입력하기
• 상단 메뉴에서 ‘AI로 초안 작성‘ 버튼을 찾아 클릭 후 설문 주제를 입력해 주세요.
✔ Setp 4. 고급 설정 > 질문 유형 고르기
• 특정 그룹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싶다면 고급 설정에서 필요한 옵션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유형은 기본적으로 주관식 단답형 3개와 단일 선택형 3개로 질문 유형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질문, 보기 개수를 설정해 보세요.
✔ Setp 5. 설문 초안 생성 및 다듬기
• 생성하기를 클릭하면 AI가 설문 초안 자동 생성을 시작합니다.
• AI가 만든 질문들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질문들을 보고 여러분의 설문 성격에 맞게 수정해 보세요.
| 더 알아보기
이렇게 누구나 쉽게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설문 조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이냅 폼 사용법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하세요.
+++
현재 사이냅폼은 개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사이냅오피스 서비스에 가입하여 사이냅폼의 놀라운 기능을 경험해 보세요!
📌https://www.synapoffice.com/
기업용 사이냅 폼에 대해 궁금하거나 도입을 원하신다면
sales@synapsoft.co.kr 또는 02-2039-3781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