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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스정책
날리지큐브라는 업체가 있습니다.
거기에 아는 사람이 있어 전화로 날리지큐브 KMS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제품의 기능상으로는 사실 특별한 게 없다고 하더군요.
대신 제품의 유지보수에 있어서 뛰어난 경쟁력이 있다네요.
도대체 유지보수를 어떻게 해주길래 그런가해서 질문했더니, 원소스정책이라고 합니다.
국내환경에서 적용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방법이긴 하지만, 모든 사이트에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고 시기적절한 패치를 내 보내는 것이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이라는 것에 너무 익숙한 국내 풍토에서 커스터마이징 제로의 원소스정책을
설명하고 영업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하는데, 결국에는 다들 좋아하게 된다고 합니다.
잘 생각해보니, 우리 필터도 원소스 정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신 브리프는 아직
커스터마이징이 많죠. 커스터마이징 제로는 아닐지라도 패치를 통해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형태의 시스템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업은 힘들지만 결국엔 고객을 만족시키는 원소스 정책을 펴는 날리지큐브, 비슷한 형태의
경쟁사가 나오지 않는 이상, 오래도록 국내 KMS시장에서 1등 할 것 같습니다.
인트라원도 원소스 형태가 될 수 있도록 해봅시다.